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모락산 등산코스 _ 등린이, 초보자 추천코스 !

 

모락산 초보자 등산코스

LG아파트 약수터 입구 - 모락산 국기봉

 

 

배우 이시영이 

다이어트 할 때 매일 청계산 매봉을 올랐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자 혼자서 데일리 등산을 하기 좋은 산은 어디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초보자 / 여자혼자 등산하기 좋은

모락산을 데일리 산으로 정했습니다 :)

 

모락산은 의왕에 위치한 산으로 

안양, 군포와 가까운 산입니다.

 

데일리 산행 코스로 잡은 루트는

LG아파트 약수터 _ 국기봉 코스 로 

소요시간은 (등산 1년차 등린이 여자기준 = 내기준) 65~70분 

입니다 -

 

 

LG 아파트 입구는

버스 (1-1번 , 52번, 마을버스 03번) 버스를 타고 오면

바로 LG아파트 약수터 입구로 옵니다 - 

 

그럼 바로 이렇게 등산로 입구가 있어요

 

 

 

이건 고작 2주전인데,

산은 신기한게 매번 가도 같은 산이 다른느낌이고

또 다른 등산로로 가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고 

그래서 정말 좋은거 같다.

 

내 기준 유산소 운동중에서

가장 기분이 좋은 운동은 등산인거 같더라구요

1시간 모락산 등산을 하고 오면 

칼로리도 450~500칼로리 정도 소요되서

진짜 운동한 느낌도 나구요 ! 

 

 

 

11월 초와 11월 중순의 차이.

가을은 단풍 구경때문에 

등산하기도 정말 좋은거 같아요.

 

 

 

 

모락산을 초보 등린이들 여자들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진짜 코스가 짧고 

험하지 않고 등산로가 너무 잘되어 있어요.

 

쉬운 산이라서 그런지

등산객들도 혼자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혼자서 등산하기에도 시끄럽지 않고 

조용해서 좋더라구요.

 

LG아파트 약수터입구에서 국기봉을 갔다 오는데 

65분 정도 소요되는데,

그럼 국기봉까지 가는데는 대략 35분 정도 걸리고

컨디션 좋은 날은 진짜 30분 만에 찍었습니다 

ㅋㅋㅋ

 

 

 

크으, 진짜 내가 너무 좋아하는 가을산

낙엽이 떨어져서 

바스락 거리를 소리를 들으면서 산행하는것도 너무 좋더라구요.

 

 

 

 

이곳은 국기봉 ! 

모락산 정상 _ 385M

 

모락산은 정상도 정말 많이 높진 않아서

쉽게 오를 수 있어요.

 

정상에는 이렇게 국기봉과 정상석이 있습니다 - 

 

 

모락산 등산코스 중에서 LG아파트 입구로 오면 좋은 이유는,

하산할때 이 먼지 털이기 (?) 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중간에 빠지는 길이 여러개가 있는데 

중간에 빠지면 이 기계를 만날수 없어서

뭔가 집갈때 찜찜한 기분 

ㅋㅋㅋㅋㅋ


초보자도 쉽게 갈 수 있는 모락산 등산코스.

여자 혼자 가거나

데일리 산행하기 좋은 산으로 추천합니다 !